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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1669 - 1679
백영구 ((주)대우엔지니어링, 철도시스템사업그룹) , 박희준 ((주)대우엔지니어링, 철도시스템사업그룹) , 구중서 ((주)대우엔지니어링, 철도시스템사업그룹) , 서도석 (한국철도시설공단, 신교통사업처) , 이기서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Related to the on-going "Train Control System Project of Pilot Line Construction for Urban MAGLEV Train", activities by each phase shall be conducted to achieve SIL4 level and obtain safety certification from the Independent Safety Assessment(ISA), based on the IEC standards((IEC 62278/62279 and I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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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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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제어시스템의 목적은 무엇인가? | 열차제어시스템은 차량과 연계하여 완전무인운전을 목적으로 하며, 차상신호설비(ATP/ATO), 지상신호설비(ATP/ATO) 및 관제설비로 구성된 자동열차제어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참고문헌 7, 8, 9] | |
열차제어시스템 시스템 보증활동은 무엇을 기반으로 하는가? | 열차제어시스템 시스템 보증활동은 기본적으로 IEC 62278 [참고문헌 1]에서 언급하고 있는 V-Cycle를 기반으로 한다. ISA에서 수행하는 독립안전성 평가활동도 이와 마찬가지로 IEC62278 [참고문헌 1]에서 권고하는 수명주기에 따른 활동을 단계별로 실시하며 IEC 62278/62279/62425/90003 [참고문헌 1~4]및 YellowBook Issue 4 [참고문헌 6]를 참고하여 평가활동을 수행한다. | |
열차제어시스템 안전성 인증을 위한 활동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이 세가지는 무엇인가? | • V-cycle에 따른 RAM 및 안전성 활동의 적절성 평가 / 성과물 기반의 검토 및 평가 • V-cycle에 따른 RAM 및 안전성 활동의 타당성 및 관련 증거자료 평가 / 현장 안전성 감사 • 공급업체 및 제작업체 품질활동 감사 및 시험단계에서의 입회를 통한 입회감사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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