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1402 - 1408
장익상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원호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진창성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주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IPMSM) produces two kind of torque that Magnetic and Reluctance torque. The permanent magnet linkage flux Ψa and d-axis and q-axis inductance have an important influence on the torque characteristic of IPMSM. Thus their accurate prediction is essentia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IPMSM는 어떤 장점이 있는가? | IPMSM은 구조적으로 마그네틱 토크와 릴럭턴스 토크가 합성된 토크를 발생하기 때문에, 영구자석에 의한 높은 토크를 낼 수 있으며, 적절한 돌극성을 갖도록 회전ㄴ자를 설계하면 자석 발생토크를 대신할 수 있어, 약자속 제어법을 이용하면 SPMSM에 비하여 고속에서도 운전을 할 수 있다[1]. 또한 IPMSM은 SPMSM에 비하여 높은 토크밀도와 파워밀도를 가지고 효율이 높은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그 응용분야가 점점 증가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응용분야로, Hybrid Electric Vehicle를 들 수 있으며, HEV가 요구하는 저속 고토크, 넓은 운전영역, 그리고 고효율을 IPMSM은 모두 만족시킨다. | |
IPMSM에서 영구자석과 배리어의 역할은 무엇인가? | 에서와 같이 크게 영구자석과 배리어 그리고 회전자 코어로 구분 할수 있다. 영구자석의 양은 마그네틱 토크에 영향을 주며, 배리어의 역할은 영구자석에서 나오는 자속의 누설을 막아서 코일과의 쇄교자속량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배리어의 형상은 q축 자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q축 인덕턴스에 영향을 준다. | |
IPMSM의 회전자 구조는 어떻게 구분 할 수 있는가? | IPMSM의 회전자 구조는 그림 1.에서와 같이 크게 영구자석과 배리어 그리고 회전자 코어로 구분 할수 있다. 영구자석의 양은 마그네틱 토크에 영향을 주며, 배리어의 역할은 영구자석에서 나오는 자속의 누설을 막아서 코일과의 쇄교자속량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