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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2010 Aug. 10, 2010년, pp.179 - 184
최유진 (서울염경초등학교) , 전우천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In current knowledge-based society, various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ools are used in educational fields. Especially web becomes the most popular tool. However, for the disabled, web accessibility is a still main problem to overcome.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improve web accessibility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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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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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웹접근성을 의무화한 법률공표는 언제 발표되었는가? | 하지만 이 변화 속에서 장애인들은 정보의 소외를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2009년 4월부터 장애인의 웹접근성을 의무화한 법률공표[1]로 인해 공공기관과 전자정부사이트를 중심으로 웹사이트의 웹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나 아직 그 단계는 미미한 수준이다. | |
PC보급률이 증가하고 인터넷을 활용할 수있는 웹환경이 발달하면서 일어난 교육계의 변화는? | PC보급률이 증가하고 인터넷을 활용할 수있는 웹환경이 발달하면서 교육계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바로 온라인교육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교육의 확산과 함께 많은 교육용사이트 및 교육용 콘텐츠가 생겨나고 있으며 많은 학부모 및 학생들은 교육용사이트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고 학습을 하고 있다. | |
색각이상을 가진 학습자를 위해 주요 교육용사이트의 색채 구성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시한 교육용사이트의 설계방향은? | 본 논문에서는 색각이상을 가진 학습자를 위해 주요 교육용사이트의 색채 구성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교육용사이트의 설계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첫째, 액센트 컬러를 붉은색 계열 외에 다른 컬러를 활용한다. 둘째, 화면의 흑백전환기능을 추가한 다. 셋째, 동영상과 플래쉬 색 구성을 색각이상자에게 적합하게 구성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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