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2010 Aug. 10, 2010년, pp.19 - 25
나보라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구덕회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Education delivers knowledge through story. On that point Storytelling is related to education. However, the problem is raised that Storytelling in school is leaning toward teachers that's why it makes students passive story listeners. Therefore, this study developed Digital Storytelling material u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이야기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가? | 모든 사람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이다. 이야기의 종류는 동화, 전설, 영화, 뉴스, 게임, 일상 대화 등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 |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알려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1995년 미국의 콜로라도에서 열린 ‘디지털 스토리텔링 페스티벌’을 계기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Lambert(2007)에 따르면,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오래된 이야기 기술을 새로운 미디어에 끌어들여 변화하고 있는 현재의 삶에 맞게 가치 있는 이야기들로 맞춰가고자 하는 생각이라고 말한다[11]. | |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탄력성과 유연성을 지닐 수 있게 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 첫째,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탄력성과 유연성을 지닌다. 컴퓨터와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므로 스토리텔링보다 다양한 이야기 구성을 할 수 있으며 시각적 효과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