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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1년도 제35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11 Apr. 30, 2011년, pp.493 - 496
오영현 (광운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 김우생 (광운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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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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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곳은? | 물리엔진은 일반적으로 게임에 많이 사용된다. 따라서 대부분의 물리엔진들이 게임을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기존에 있는 물리엔진 참고 서적이나 문헌들 역시 게임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다. | |
물리엔진이란? | 물리엔진은 여러 게임에 적용될 수 있는 공통의 물리 연산 코드이다[2]. 별도의 라이브러리로 구성되며 [그림2]와 같이 애플리케이션과 그래픽 API (예: OpenGL, DirectX) 사이의 미들웨어이다. | |
물리엔진은 무엇 사이의 미들웨어인가? | 물리엔진은 여러 게임에 적용될 수 있는 공통의 물리 연산 코드이다[2]. 별도의 라이브러리로 구성되며 [그림2]와 같이 애플리케이션과 그래픽 API (예: OpenGL, DirectX) 사이의 미들웨어이다. 물리엔진은 기본적으로 역학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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