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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Apr. 27, 2011년, pp.502 - 507
조윤희 ((주) 유신) , 손정곤 ((주) 유신)
A study on environmental noise hasn't fully researched yet. As society has developed and the quality of life has improved, people started to show a concern about an environmental noise. To ensure a economic feasibility of countermeasures of noise, it is necessary to apply a cost-benefit analysis 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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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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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으로 인해 발생한 사회적 비용은? | 교통환경(대기오염, 소음, 사고 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2010년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약 57조원으로 나타났다. 이중 98%는 도로교통에서 발생하였으며, 도로소음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약 3조 4천억으로 2000년 기준 약 1조 9천억에 비해 약 1조 5천억이 증가하였다. | |
소음에 대한 평가에 사용되는 분석법은? | 소음에 대한 평가에는 주로 유지비용법 및 속성가격모형, 조건부 가치추정법, 명시선호분석법이 사용된다. 유지비용법은 적정 환경수준을 유지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환경재의 사회적 편익으로 간주하는 방법이다. | |
교통환경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에 가장 역할을 한 곳은? | 교통환경(대기오염, 소음, 사고 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2010년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약 57조원으로 나타났다. 이중 98%는 도로교통에서 발생하였으며, 도로소음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약 3조 4천억으로 2000년 기준 약 1조 9천억에 비해 약 1조 5천억이 증가하였다.1) 교통망의 확장과 도시인구 과밀화로 이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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