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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63 - 69
장태권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 안신현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 전봉관 (한국과학기술원 인문사회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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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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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는 무엇인가? | 트레일러는 2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관객에게 영화의 장점을 소개하여 영화를 소비하게 하는 일종의 영화 광고이다. 인터넷 보급과 스트리밍 기술의 발달은 비교적 용량이 작은 트레일러의 소비를 확산시켰다. | |
인터넷 보급과 스트리밍 기술의 발달은 무엇의 소비를 확산시켯는가? | 트레일러는 2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관객에게 영화의 장점을 소개하여 영화를 소비하게 하는 일종의 영화 광고이다. 인터넷 보급과 스트리밍 기술의 발달은 비교적 용량이 작은 트레일러의 소비를 확산시켰다. 전에 비해 관객이 트레일러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트레일러 또한 작품 흥행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 |
효과적인 트레일러의 스토리 구조를 분석하기위해 디지털 애니메이션 가족영화를 사례로 삼은 이유는 뭐야? | 첫째, 갈등과 대립 상황이 단순하여 트레일러 스토리 구조 분석의 시작점으로 적합하다. 둘째, 스토리 표현 방법이 직관적이다. 셋째, 최신 장르이면서도 다른 장르에서 사용되어왔던 관습적인 트레일러 스토리텔링 공식이 적용되어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넷째, 디지털 애니메이션 산업은 기술력과 창의력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위험성이 높은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미국 제작사의 독보적인 선점 가운데에서도 세계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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