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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554 - 559
유현진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임성택 (연세대학교 컴퓨터산업공학과) , 정진구 (연세대학교 철학과) , 이주환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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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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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광고 방식 중 배너 방식의 광고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팝업 방식의 광고는 강제적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이끌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나, 사용자가 그 광고창을 없애기 위해 의도적인 행동 ―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를 비용으로 인식하게 하는 행동 ― 을 취하도록 만드는 단점이 있다. 반면, 배너 방식의 광고는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방해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사용자를 광고에 집중시키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제시 방식에 플래시나 동영상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광고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유도하지만 시각 정보처리에 부담만 가중시키며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 |
이미지 광고 방식 중 팝업 방식의 광고의 장점은 무엇인가? | 각각의 이미지 광고 방식은 저마다의 장단점을 가진다. 팝업 방식의 광고는 강제적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이끌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나, 사용자가 그 광고창을 없애기 위해 의도적인 행동 ―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를 비용으로 인식하게 하는 행동 ― 을 취하도록 만드는 단점이 있다. 반면, 배너 방식의 광고는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방해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사용자를 광고에 집중시키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 |
우리가 인터넷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가장 보편화된 광고 제시 방식이 이미지 형식인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가 인터넷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가장 보편화된 광고 제시 방식은 이미지 형식이다. 이미지 형식의 광고가 많이 쓰이는 이유는 인터넷 환경이 사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가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 페이지의 구성 요소로 삽입되어 있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본적인 형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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