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493 - 498
김미정 (열린사이버대학교 컨텐츠디자인학부) , 황정혜 (열린사이버대학교 컨텐츠디자인학부)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웹 아이덴티티 구현은 어떠한 방법인가? | 따라서, 각 언어 교육 콘텐츠에 해당 나라의 다양한 문화 사진을 보여주고 그 나라의 문화를 언어로 표현하고 사운드 및 멀티미디어 효과를 해당 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발하여 교육 콘텐츠에 적용한다면 그 교과목의 웹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교육 효과를 목적으로 한 학습동기유발에 효과적일 것이라는 것이 본 연구의 가설이다. 즉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웹 아이덴티티 구현은 학습의 동기를 유발시키고 이를 유지시키는 방법이며 이는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고 학습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주요 방법의 하나인 것이다. | |
통일된 웹 아이덴티티를 구현하기 위해 어떤 웹 스타일 콘덕터를 주요 분석기준으로 채택하였는가? | (1) 시각적 디자인 시스템 (2) 네비게이션과 정보설계 시스템 (3) 기능 및 상호작용 디자인 시스템 (4) 멀티미디어 디자인 시스템 (5) 기술 시스템 3 | |
본 연구가 현재 운영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의 웹 아이덴티티 현황을 분석하고 보다 효율적인 학습 효과를 얻기 위한 실천적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둔 이유는? |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에서 대학학위 과정 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된 외국어 교육 콘텐츠의 웹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요소를 제시하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의 웹 아이덴티티 현황을 분석하고 보다 효율적인 학습 효과를 얻기 위한 실천적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교육 분야 중 외국어 교육 분야를 연구의 대상으로 채 택한 것은 각 언어를 사용하는 문화만이 가지는 독특한 소재(이미지) 및 각 언어마다의 특성을 담은 사운드 및 개별 문자의 형태 등이 존재하여 이를 통한 웹 아이덴티티 구현이 온라인 외국어 교육 콘텐츠 제작에서 용이할 것으로 기대되고, 더 나아가 웹 아이덴티티 분석에 알맞은 대상으로 부각되기 때문이다. 특히, 해당 언어의 독특한 문화와 그 아이덴티티를 교육 콘텐츠에 구현한다면 학생들의 학습동기유발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에 이들 온라인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