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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789 - 794
김헌 (LG전자 단말연구소 HI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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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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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휴대폰 구매 시 국내 사용자가 고려하는 휴대폰의 속성은? | 휴대폰 구매 시 국내 사용자가 고려하는 휴대폰의 속성에 관한 LG 전자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1+2+3 순위 순), 사용자가 휴대폰을 구매할 때 감성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디자인/모양 (61.0%)이 가장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능성은 60.7%(다양한 기능과 최첨단 특정 기능 보유의 합)로 높은 영향을 미치나 사용성은 15.7%로 다소 낮게 나타났다 (그림 2). | |
UI는 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구분되는데, 이 네 부분은 무엇인가? | 따라서 UI 는 사용자의 지각 및 인지적 특성으로부터 출발하여 효용 가치가 있으면서도 사용자가 쉽고 친근하게 사용 가능해야 한다. UI 는 일반적으로 그림 1 과 같이 일반적으로 논리적 (LUI), 시각적 (GUI), 청각적 (AUI), 물리적 (PUI) 부분으로 구분된다[1], 기업에서의 조직도 대부분 이와 유사한 형태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LUI 는 Information Architecture 에 대응되는 개념임). 이들 각 부분은 가장 복잡한 시스템인 인간의 뇌, 눈, 귀, 몸에 각각 대응된다. | |
UI의 논리적 (LUI), 시각적 (GUI), 청각적 (AUI), 물리적 (PUI) 부분은 각각 인간의 몸에서 어느 부분에 대응되는가? | UI 는 일반적으로 그림 1 과 같이 일반적으로 논리적 (LUI), 시각적 (GUI), 청각적 (AUI), 물리적 (PUI) 부분으로 구분된다[1], 기업에서의 조직도 대부분 이와 유사한 형태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LUI 는 Information Architecture 에 대응되는 개념임). 이들 각 부분은 가장 복잡한 시스템인 인간의 뇌, 눈, 귀, 몸에 각각 대응된다. 사용자는 인터페이스의 각 부분을 통하여 그림 1 에서와 같이 제품의 기능성, 사용성, 감성을 경험하고 최종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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