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26 - 32
장동훈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 장혜정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 이윤화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 김형미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유저빌러티 그룹의 제프리 루빈은 브랜드 인지도가 어떻게 형성된다고 주장하고 있는가? | UI 컨설팅회사인 유저빌러티 그룹(Usability Group)의 제프리 루빈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과거처럼 광고와 같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브랜드 인지도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Marketing Communication Experience)뿐만 아니라 고객지원경험(Customer Support Experience), 그리고 고객관계관리에 대한 경험(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xperience)과 함께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해 보거나 서비스를 받아 본 후 느끼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이 모두 합쳐져서 브랜드 인지도가 형성된다고 주장하고 있다.1 마이크로소프트(MS), 노키아, HP, 모토로라 등 해외의 선진기업들은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미 오래 전부터 UI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들도 2000 년대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내 UI팀을 구성하기 시작해 점점 그 규모와 역할을 확대해오고 있다. | |
기업 내 UI 팀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기업 내 UI 팀의 역할은 무엇인가? 1 차적으로 UI 팀의 핵심적인 역할은 사용자에 대한 연구와 UI 평가방법을 바탕으로 제품이나 시스템의 사용성 문제를 발견해 내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UI 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것이다. 또한 이해관계가 다른 개발 조직이나 마케팅 조직, 고객 서비스 조직 등과 조정작업을 통하여 사용자의 목적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UI 전략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 |
국내에서 기업 내 UI업무가 효울적으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Microsoft, Nokia, HP, Motorola 등 해외 선진기업들은 UI 연구에 주력해 오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200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내 UI팀을 구성하기 시작하여 점점 그 규모와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지만, 개발시간의 촉박함, 체계적인 방법론에 대한 인식 부족, 전문인력부족 등으로 인해 UI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선진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경험 측면에 대한 투자가 시급하며, 국내 UI전문가의 역할이 크게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