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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가공송전선로의 철탑 접지저항 저감효과 분석
Analysis of Grounding resistance reduction effect of Transmission towe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453 - 454  

민병욱 (한국전력공사) ,  김태영 (한국전력공사) ,  박봉규 (한국전력공사) ,  최진성 (한국전력공사) ,  강연욱 (한국전력공사) ,  박광욱 (한국전력공사) ,  배현권 (한국전력공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transmission line the ratio of lightning breakdown the while whole breaking down is occupying a high share with average 72%, is a tendency which increases continuously. In order decreasing the back flashover faults from like this lightning breakdown, it is very important to maintain ground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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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접지해석 전용프로그램인 MALT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시공하는 철탑기초 및 표준접지시공의 접지저항 저감효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접지저항 저감효과 상승을 위한 표준접지시공 확대 시행시의 효율성을 검토하였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현장에서 시공하는 철탑기초 및 표준접지시공의 접지저항 저감효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접지저항 저감효과 상승을 위한 매설지선 길이 증대 방안과 접지저항저감제 포설량 확대 방안에 대한 효율성을 검토하였다.

가설 설정

  • 토양모델은 균일토양으로 가정하여 대지저항률 100∼2000Ω·m를 적용하였으며, 그 외의 토양모델에 대한 분석은 필요시 시행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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