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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탑차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발전기의 해석 및 응용
A design and development on Refrigerated Vehicle of IPMSG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918 - 919  

장진학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조창흠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상건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최다운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조윤현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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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특수차량용 발전기 시스템에 적용되는 3.5kW급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발전기의 설계 및 특성해석에 대해 나타내었다. 본 연구에서는 DC전원의 전압을 280[V], 발전기 측에서 발생하는 선간전압을 293.2[V]로 설정하여 설계하였다. 정격속도 2,000[rpm]에서 정상 구동하는 발전기를 목표로2차원 유한요소해석을 통하여 속도별 역기전력과 정격에서의 전압, 전류, 출력에 대해 실험값과 비교 검증하였고, 약계자 제어를 통해 각 속도 영역에서 일정전압이 유기됨을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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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3.5kW 3상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발전기를 설계 및 분석하였다. IPMSG의 구성으로는 그림 1과 같이 크게 발전기와 전력변환, 부하장치로 구성될 수 있다.

가설 설정

  • 모터에 전류를 흘린 상태라고 가정하고, 인덕턴스를 계산하고 싶은 전류값을 Ia, 임의의 전류 위상 β로 입력한 후 앞에 방법과 같이 쇄교자속 또는 U상의 유기전압 변화를 계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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