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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Relay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전자반발력 연구
Study of Electrodynamic Repulsion Force on Contact of EV-Relay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914 - 915  

안정식 (LS 산전) ,  주현우 (LS 산전) ,  박홍태 (LS 전)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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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구온난화의 문제점으로 저 탄소 친환경 자동차로 배터리 전력과 가솔린 엔진을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 개발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력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배터리의 전압이 증가되고 있고 이에 따라 DC High Voltage를 다룰 수 있는 Relay의 용량이 요구된다. 이런 측면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사용되는 EV-Relay의 경우 소형화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한다. 그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EV-Relay의 접점에 일시적인 과전류가 흐르면서 전기적 반발력이 발생하여 EV-Relay의 폭발과 같은 위험한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Relay에서 발생하는 전기반발력의 힘을 MAXWELL프로그램을 통해 모의하는 연구를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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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소형화된 EV-Relay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전자 반발력은 EV-Relay분야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큰 과제 이다. 본 연구에서는 접점다리의 위치 및 수에 따른 전자반발력의 경향성을 분석하였다. MAXWELL프로그램 결과 접점 당 하나의 접점다리가 존재한 경우 접점의 중심에서 멀어 질수록 전자반발력이 증가하였고 접점 당 두 개의 접점다리가 존재한 경우 전자반발력이 감소하는 경향성을 나타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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