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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요소법과 반응표면법을 이용한 터널액추에이터의 최적설계
Optimum Design of Tunnel Actuator using Finite Element Method and Response Surface Method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790 - 791  

고형환 (호서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창업 (호서대학교 전기공학과) ,  문호영 (호서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홍중 (성진로얄모션)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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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리니어모터와 터널 액추에이터의 장단점을 비교하였다.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 설계방법에 대한 연구 방법을 제시하고, 3D 유한요소법반응표면법을 이용하여 터널 액추에이터의 추력이 최대가 되는 최적설계를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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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TA의 형상 설계 변수에 따른 추력 특성을 분석 하였다. 최적화 설계 방법을 통한 철심의 형상을 설계하고, 최적화 설계에 따른 추력 특성 해석을 통하여 TA의 제반 특성을 저하시키는 코깅토크및 횡력의 저감과 최대 추력의 상승 결과를 얻었다.
  • 본 논문에서는 일본 히타치연구소에서 개발한 TA(Tunnel Actuator) 를 기존의 리니어 모터와 비교하고, 액추에이터 철심의 최적 형상을 제시한다. 최적화 방법으로 유한요소법과 반응표면법을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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