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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2011년도 전기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1 June 09, 2011년, pp.7 - 10
김기평 ((사)한국선급 해사연구팀) , 강호근 ((사)한국선급 해사연구팀) , 박재홍 ((사)한국선급 해사연구팀) , 정정호 ((사)한국선급 해사연구팀)
According to the requirement of Res.MSC.285(86) for natural gas-fueled engine installations in ships, pump and compressor rooms should be fitted with effective mechanical ventilation system of the under pressure type, providing a ventilation capacity of at least 30 air changes per hour. It gener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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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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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MSC.285에서 규정되어 있는 환기요건은 무엇인가? | MSC.285(86)의 환기 요건에는 “펌프 및 압축기실에는 부압형식의 적절한 기계식 통풍장치가 제공되어야 하며 시간당 최소 30회 이상의 환기능력을 가지는 것이어야 한다.”, “주배전반 혹은 비상배전반으로부터 분리된 회로를 갖는 팬 혹은 주배전반 혹은 비상배전반과 공통의 배전반을 갖는 팬 그룹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환기팬의 개수 및 전력은 전체 환기 능력의 50%이상 손실되지 않는 것이어야 한다.”로 규정되어 있다. | |
가스연료공급시스템에 포함되어 있는 장비는 무엇인가? | 1은 가스연료탱크에서 LNG가스와 BOG가스가 연료공급시스템에 전달되고 적정압력과 온도로 ME-GI엔진으로 공급되는 개략도를 나타낸다. 여기서, 가스연료공급시스템에는 주로 압축기, 고압펌프, 고압기화기, 고압냉각기 등이 포함되며 그 개략도를 Fig. 2에 나타내었다. | |
Res.MSC.285에 규정되어 있는 환기 요건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현 규정은 가스누출량에 대한 고려는 전혀 없으며, 단지 체적(기기가 들어있는 chamber)만을 고려하여 환기 배출량을 고려하고 있다. 예를 들어 R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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