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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 과적 차량 단속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Embedded Overload Regulation System 원문보기

한국전산구조공학회 2011년도 정기 학술대회, 2011 Apr. 14, 2011년, pp.429 - 432  

조병완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윤광원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이동윤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김윤기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김도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최지선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  강석원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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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적차량은 도로 및 교량 구조물과 도로 횡단 시설물 등에 손상요인으로 작용하며 기존의 단속 시스템은 축조작 및 인력부족등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어서 이에 대한 대처방안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주행중인 과적차량의 지능형 임베디드 단속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유전자 알고리즘 기법을 적용, 도로자체를 저울로 하여 주행중인 차량의 하중 및 주행정보를 분석을 연구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효율적인 과적 단속이 이루어 질 수 있다고 판단된다. 또한 USN구성을 위한 임베디드 센서와 함께 Internal/External Network의 무선화 시스템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적이므로 향후 WCDMA/HSDPA를 이용한 External Network의 구성과 실제 과적 단속 적용을 위하여 Test Bed를 통한 실험이 실시되어야 할 것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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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주행중인 과적차량의 지능형 임베디드 과적 차량 단속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유비쿼터스 센서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성하고, 임베디드 센서 실내성능실험으로 일반도로에서의 변형적 특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 매설물을 설치하여 도로의 변형을 측정하고, 유전자알고리즘 기법의 차량하중 분석 방법을 위한 실내 기초실험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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