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v의 무한 경쟁 상황에서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기업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 만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한 노력들이 체계적인 관리 하에 이루어져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이익으로 연결되는지의 관심에 e-CRM에 대한 논의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e-비즈니스에서의 중요 요소 기술인 SCM, ERP, BPR, ISP 및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대한 기술개발에 막대한 예산을 책정하여 수익 모델 개발을 고민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 된 e-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마련하기 위한 필수 요소 기술로써 키워드 추출 시스템 구조에 대해 살펴보며, 고객확보, 고객개발 및 고객유지의 노하우를 습득한다. 고객확보에서는 잠재고객 및 우량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의 니즈를 판단하며, 고객개발 부문에서는 고객의 이용률 제고방향과 잠재적 구매 니즈를 분석한다.
bv의 무한 경쟁 상황에서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기업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 만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한 노력들이 체계적인 관리 하에 이루어져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이익으로 연결되는지의 관심에 e-CRM에 대한 논의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e-비즈니스에서의 중요 요소 기술인 SCM, ERP, BPR, ISP 및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대한 기술개발에 막대한 예산을 책정하여 수익 모델 개발을 고민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 된 e-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마련하기 위한 필수 요소 기술로써 키워드 추출 시스템 구조에 대해 살펴보며, 고객확보, 고객개발 및 고객유지의 노하우를 습득한다. 고객확보에서는 잠재고객 및 우량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의 니즈를 판단하며, 고객개발 부문에서는 고객의 이용률 제고방향과 잠재적 구매 니즈를 분석한다.
The business of companies has become more fierce due to the age of limitless competition. In addition, to improve the service satisfaction of their customers, they have continued their efforts. The researches about making their efforts get profits have done. As a result, CRM(customer relationship ma...
The business of companies has become more fierce due to the age of limitless competition. In addition, to improve the service satisfaction of their customers, they have continued their efforts. The researches about making their efforts get profits have done. As a resul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which is appropriate to analysis, evaluate and draw one of solutions to satisfy customers is received attention. Therefore, in this material we consider a architecture for keyword extraction system which is a kind of necessary technology for e-business model to provide a differentiated service. And then we could get the know-how of customer acquisition and maintenance.
The business of companies has become more fierce due to the age of limitless competition. In addition, to improve the service satisfaction of their customers, they have continued their efforts. The researches about making their efforts get profits have done. As a resul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which is appropriate to analysis, evaluate and draw one of solutions to satisfy customers is received attention. Therefore, in this material we consider a architecture for keyword extraction system which is a kind of necessary technology for e-business model to provide a differentiated service. And then we could get the know-how of customer acquisition and mainte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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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이러한 고객 관계 관리 및 기타 e-비즈니스 모델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루어지는 다양한 시스템들은 고객이 접근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원하는 항목 및 사이트 등을 찾기 위해 1차적으로 키워드 입력이 이루어진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키워드 추출 시스템에서 갖추어야 할 구성 요소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신속한 사용자 서비스 구축과 적용 내용을 구체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위치한 정보 중 개인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주요 고객으로 인식하여 효율적인 e-마케팅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CRM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e-비즈니스 모델의 기반으로 분류할 수 있는 키워드 추출 시스템 설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안 방법
언어처리를 위해서 첫 번째로 키워드 추출 시스템의 구조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개체를 정의하며 개체별 기능 및 개체간 인터페이스 설계를 위한 요소기술을 파악한다. 주요 개체로는 사전 구축으로서 형태소 사전, 음절, 어절 및 문법 규칙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성능/효과
주요 개체로는 사전 구축으로서 형태소 사전, 음절, 어절 및 문법 규칙 등을 생각할 수 있다. 키워드 추출시스템에서의 개발자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를 위한 필요 요소 기술들을 분석함으로써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e-비즈니스 모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또한 본 시스템은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후속연구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키워드 추출 시스템은 e-비즈니스 모델에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련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 또는 솔루션으로 기업이 현재 고객 및 잠재고객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 고객을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본 장에서는 규격, 성능 및 기능, 키워드 추출 모듈, 용도 그리고 수요자 및 수요자 요구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키워드 추출 시스템이 구성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충족되어야 할 것이다.
첫 번째 요건으로 규격은 키워드 추출 시스템 구조 및 개체 설계/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요소 기술 개발/형태소 사전 및 음절 등 구조 및 개발에 필요한 기술 요소 제시/국내외 활용 실태 조사 분석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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