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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키워드 추출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f a Keyword Extraction System Design with a differentiated Service for Customer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2010 Oct. 27, 2010년, pp.638 - 640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 ,  최현석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이양원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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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의 무한 경쟁 상황에서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기업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 만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한 노력들이 체계적인 관리 하에 이루어져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이익으로 연결되는지의 관심에 e-CRM에 대한 논의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e-비즈니스에서의 중요 요소 기술인 SCM, ERP, BPR, ISP 및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대한 기술개발에 막대한 예산을 책정하여 수익 모델 개발을 고민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 된 e-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마련하기 위한 필수 요소 기술로써 키워드 추출 시스템 구조에 대해 살펴보며, 고객확보, 고객개발 및 고객유지의 노하우를 습득한다. 고객확보에서는 잠재고객 및 우량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의 니즈를 판단하며, 고객개발 부문에서는 고객의 이용률 제고방향과 잠재적 구매 니즈를 분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business of companies has become more fierce due to the age of limitless competition. In addition, to improve the service satisfaction of their customers, they have continued their efforts. The researches about making their efforts get profits have done. As a result, CRM(customer relationship m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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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고객 관계 관리 및 기타 e-비즈니스 모델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루어지는 다양한 시스템들은 고객이 접근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원하는 항목 및 사이트 등을 찾기 위해 1차적으로 키워드 입력이 이루어진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키워드 추출 시스템에서 갖추어야 할 구성 요소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신속한 사용자 서비스 구축과 적용 내용을 구체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위치한 정보 중 개인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주요 고객으로 인식하여 효율적인 e-마케팅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CRM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e-비즈니스 모델의 기반으로 분류할 수 있는 키워드 추출 시스템 설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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