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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헬리콥터 복합재료 꼬리로터 블레이드 피로시험
Farigue Tests of Composite Tail Rotor Blade of Helicopter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202 - 203  

송근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장준환 (대한항공) ,  정재권 (국방과학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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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여러 가지 피로시험 기법 중 KARI에서 적용하는 시험 기법과 시험 수행 및 그 결과에 대해 기술하였다.
  • 피로시험에서 안전수명 개념은 균열(crack)이 발생하는 시점을 평가하여 교체시기(replacement time)를 결정하는 것이 목적이며, 파손안전 개념은 이미 적용되어 있는 균열 또는 결함(flaw)의 성장 특성 (crack growth characteristics)을 평가함으로써 균열 및 결함의 길이가 임계치에 도달하는 시점을 평가하여 검사주기(inspection interval)를 설정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내결함 안전수명 개념은 이미 적용되어 있는 균열 또는 결함이 성장하는 시점을 평가함으로써 검사주기를 설정하며, 검사주기가 목표수명을 만족하는 경우에는 검사주기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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