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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59 - 63
박영민 (한국과학기술원) , 김광준 (한국과학기술원) , 오현웅 (국방과학연구소)
Friction damping is one of the attractive vibration control technique for space structures due to its simplicity and large damping capacity. However, passive approaches for friction damping have a limitation because energy is no longer dissipated at sticking. In order to overcome this problem, se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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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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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스 구조물의 장점은 무엇인가? | 트러스 구조물은 가벼운 구조로 높은 강성을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위성체의 안테나, 태양 전지판 등의 우주구조물에 많이 사용된다. 이러한 우주구조물의 지향 성능은 0. | |
우조구조물의 진동을 저감하는 방법은 어떻게 분류되는가? | 우조구조물의 진동을 저감하는 방법은 크게 수동형 제어, 능동형 제어 및 반능동형 제어로 분류할 수 있다. 수동형 제어 방법은 비용이 저렴하고 간단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제진 요소의 구조가 결정되는 대로 제진 성능이 고정되는 한계를 가지며, 능동형 제어 방법은 제진 성능은 뛰어나나 구동기를 시스템에 에너지를 인가하기 때문에 불안정성의 위험이 존재한다. | |
수동형 마찰 감쇠기의 고착으로 인한 에너지 소산이 발생하지 않는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 수동형 마찰 감쇠기의 경우, 진폭이 일정 수준 이하로 작아지면 고착(sticking)이 발생하여 에너지 소산이 발생하지 않는 한계가 있다. 수동형 마찰 감쇠의 문제점은 마찰면에서의 수직력을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수직력 제어를 통한 마찰 감쇠성능 개선 연구는 Ferri 등에 의해 처음 제안되어 주로 정상상태 입력 조건을 다루어 왔다(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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