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박유증기 회수설비 폭발범위 회피기술개발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explosion range avoid technical development for the ship's vapor recovery unit 원문보기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2011년도 후기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5, 2011년, pp.111 - 111  

김성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에너지해양연구본부) ,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  윤정인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하지만, 유증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메탄(CH4) 가스는 인화점이 -188℃로 폭발의 위험이 대단히 높으므로 회수 설비에 대한 폭발범위의 산정과 이를 회피할 수 있는 기술개발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선박유증기 회수설비의 로딩량 및 속도에 따른 폭발범위 회피 방법을 산정하기 위한 시험설비 구축 및 연구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선박유증기의 회수설비 폭발범위 회피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폭발범위 산정을 위한 시험설비를 구축하였다. 또한 탱크내의 유체를 물을 사용하여 Fan의 흡입속도에 따른 P/V밸브의 작동 유무 및 범위를 산정하여 회수설비의 폭발범위 회피기술의 기초자료를 파악하고 향후 유체를 휘발유 및 디젤로 변경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는데 기반을 마련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