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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테스트를 이용한 스마트폰 앱 개발
Development of A Smartphone App Using Psychological Tes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1년도 제44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19권 2호, 2011 June 30, 2011년, pp.417 - 418  

도혜림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  조태연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  한우철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초록

본 논문은 안드로이드기반 심리테스트 게임을 구현한 논문으로 사용자가 여분의 시간에 개인 또는 여러 참여자가 함께 실행하면서 즐기는 어플이다. 본 게임은 심리테스트 문제에 대한 설명과 각 선택항목에 대한 특성을 설명한 프로세스로 연동하였고 스마트폰으로 apk화일을 배포하여 수행결과를 확인하였다. 심리테스트의 구조와 다양한 테스트를 추가한다면 상용 어플로도 활용 가능하다. 본 과정을 완료함으로써 어플구현의 과정을 학습하게 되어 지도 학생에 대한 교육적인 효과가 향상되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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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개발은 심리테스트를 위한 스마트폰 앱 개발로써 간단한 심리 테스트 문제를 배치하고 본인에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고 측정된 심리결과 리스트에 해당항목이 어떠한 심리결과를 보여 주는지를 제공하도록 제작되었다. 본 앱은 다양한 심리문제를 발췌하여 스마트폰에 카테고리별로 배치한다면 본인의 상황이나, 주변사람의 심리를 대입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을 것이고, 보다 흥미로운 게임으로도 진화될 수 있다.
  •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개발과정을 학습하고 기초적인 앱을 개발한 논문으로 심리테스트의 종류를 다양화 시키고 디자인을 사용자 측면에서 배치한다면 유료화 앱으로 발전 가능하다. 본 과정을 기초로 다음 앱개발은 심리테스문제를 계층적으로 추가하여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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