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융합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onvergence Management Strategy using Social Media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2년도 제45차 동계학술발표논문집 20권 1호, 2012 Jan. 11, 2012년, pp.247 - 249  

이준희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급변하는 소셜 미디어 활용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과 이를 가능케 하는 요소로서 지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효과적인 경영을 가능케 하는 요소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영향 요소에 대한 연구는 기업의 경영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뿐 스마트미디어 융합시대에 대비한 융합경영을 위한 해답은 미흡한 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융합시대에 기업성과 극대화를 위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융합경영 전략 운영 방안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융합경영을 위해서 그림 3과 같이 기업의 환경에 따라서 적절한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융합 상품/서비스 개발과 판매, 피드백을 통하여 융합경영을 전개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 본 논문의 목적은 경영 패러다임이 정보공유 및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정보경영에서 제품/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융합경영으로 변화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효과적인 경영 전략을 제시하는데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