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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능동마운트 HILS 기초 실험
Hadware In the Loop System for Railway Vehicles Active Mount Foundation Experiment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Oct. 27, 2010년, pp.150 - 151  

양동호 (동국대학교 기계공학과) ,  곽문규 (동국대학교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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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용 능동마운트에 대한실차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HILS(Hadware In the Loop System)를 개발하고자 한다. HILS 를 사용할 경우 실차 실험에 따른 시간적 비용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실제 차량에 대한 동적 모델과 실제 능동마운트를 결합함으로써 실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능동마운트의 성능을 사전에 파악하고자 한다. HILS 방법은 개발초기단계부터 실제 시스템과 이론 모델을 결합하여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므로 이론 모델을 토대로 한 컴퓨터 시뮬레이션보다 실제 시스템의 성능에 가깝게 성능평가를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 본 연구에서는 철도 차량 능동마운트 HILS 구현을 위한 기초 연구로서 일자유도 진동계를 HILS 로 구현하고 액츄에이터를 구동하였을 경우의 문제점을 조사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용 능동마운트 HILS 실험의 타당성 검증을 위해 소형 HILS 를 구현하여 대형 HILS 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적인 문제점을 검토하였다. 실험 결과 HILS 구현을 위해 구조물의 정확한 변위를 계측할 수 있는 센서 시스템과 동적 모델의 응답 변위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는 피이드백 제어 시스템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용 능동마운트에 대한실차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HILS(Hadware In the Loop System)를 개발하고자 한다. HILS 를 사용할 경우 실차 실험에 따른 시간적 비용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실제 차량에 대한 동적 모델과 실제 능동마운트를 결합함으로써 실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능동마운트의 성능을 사전에 파악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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