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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이음에 대한 해석적 고찰
An Analytical Approach of Body Structure Rattle Nois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Apr. 26, 2012년, pp.369 - 370  

김기창 (현대자동차 진동소음해석팀) ,  이영우 (현대자동차 바디기술센터 해석실) ,  홍석길 (현대자동차 바디기술센터 해석실) ,  김찬묵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권요섭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김진택 (전북대학교 기계항공시스템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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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패키지 트레이가 없는 차량에서 스피커가 장착되는 쿼터 판넬에 대한 설계 판단 근거를 마련하기 위하여 래틀 노이즈 해석 기법 개발 및 설계가이드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스피커 가진에 의한 래틀 노이즈 저감을 위한 해석 프로세스에 대하여 정리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차체 이음에 대한 해석 고찰을 통하여 승용 차량의 스피커 가진에 의한 래틀 노이즈 해석 프로세스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스피커 가진력 데이터베이스(DB) 및 래틀 인덱스 분석결과를 소개하였으며, 향후 접촉을 고려한 비선형 해석 및 소음 재현 해석기술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차체 이음에 대한 해석 고찰을 통하여 승용 차량의 스피커 가진에 의한 래틀 노이즈 해석 프로세스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스피커 가진력 데이터베이스(DB) 및 래틀 인덱스 분석결과를 소개하였으며, 향후 접촉을 고려한 비선형 해석 및 소음 재현 해석기술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효과로 실차 이음에 대한 해석 예측으로 평가 공수의 절감 및 설계 변경의 최소화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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