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안경 3D 모니터를 위한 Depth 화질 향상 Algorithm
The depth quality enhancement algorithm for Autostereoscopic 3D Monitor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2012 May 26, 2012년, pp.133 - 136  

송성호 (LG 전자) ,  이경일 (LG 전자) ,  이동하 (LG 전자) ,  박종철 (LG 전자) ,  이재준 (LG 전자) ,  김영길 (아주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무안경 제품은 기존의 안경 방식에 비하여 3D의 depth 화질 품질이 떨어졌고, 특정 거리, 위치에서만 볼 수 있는 단점이 있어, 이를 보완하고자 Head Tracking 기술 및 영상 배치알고리즘 등 여러 가지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system의 단점을 보완하였다. 본 논문은 3D 무안경 구현 방식 중 Parallax Barrier의 3D 품질 향상을 위한 Head Tracking을 통한 사용자의 위치 파악, 영상의 재배치 기술 및 Crosstalk 개선 방법에 대해 보고합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found the many effective ways and apply for improve the 3D quality of Autostereoscopic 3D display products. Autostereoscopic products compared to traditional 3D glasses, the disadvantage is the poor depth of 3D picture quality and it only can see the fixed distance and position. So...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3D 무안경 Monitor의 Depth 화질 향상 Algorithm인 Head Tracking을 통한 시거리 확장 및 View Shift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최적 영상 배치를 통한 3D 화질 향상을 구현 할 수 있다.
  • 본 논문은 3D 무안경 모니터 제품 시 적용한 Head Tracking 방법, 사용자의 View Shift 계산법, Image Shift & 시거리 계산 Algorithm을 통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입체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 본론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3D 무안경의 대표적인 구현 방식인 Parallax Barrier와 Lenticular 방식이 가지고 있는 단점은 최적의 3D 구현 지점에서만 효과적인 3D 입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고, 본 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였다. 또한, 1인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Monitor의 특성상 근거리에서의 효과적인 Head Tracking 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 data에 따른 View Shift값 결정 및 시거리에 따른 View 배치/ 시거리 확장 Algorithm에 대해서 검토를 진행하였다.
  • 대표적인 3D 무안경 구현 방식은 Parallax Barrier 방식과 Lenticular 방식으로 구분이 되고, 각각의 구현 방법은 하기 그림 1, 그림 2와 같이 표현이 되고, 2가지 방식을 비교하면 표 1과 같다. 이 중 Cost 적인 이점 및 Monitor에 적합한 방식인 Parallax Barrier 방식에 대해서 본문에서 다루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