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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327 - 1334
윤영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 조영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 최진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 정우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 권순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 박덕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subway has became citizen's feet which can transport over 24 million people since the era of high oil price started. Because the request of passengers for more comfortable thermal comfort is drastically increasing, the importance of comfortable environment in the passenger car is more stressed.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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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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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지하철이 수송하는 연간 시민의 수는? | 철도차량 지하철은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연간 약 24억 명 이상을 수송하는 시민의 발이 되었다.이러한 지하철을 탑승할 때 승객들로 하여금 쾌적성을 느끼게 하기 위한 것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특히 가장 많은 민원의 대상이 되는 객차 내 열적 쾌적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 |
UIC 553규격은 무엇을 정의하는가? | UIC 553규격은 객실의 열적 실내쾌적성을 정의하기 위한 각종 인자들 및 기준값을 정의하고 있으며,UIC 553에서 규정한 시험항목들에 대한 구체적인 시험항목은 UIC 553-1규격에서 제시하고 있다.UIC 553규격에서 규정하는 철도차량의 환경제어설비는 철도차량의 환기장치, 냉방장치, 냉방장치는 물론 가습 및 제습장치를 통칭한다. | |
UIC 553규격에서 공간은 어떻게 나누어 적용하는가? | UIC 553규격에서 규정하는 철도차량의 환경제어설비는 철도차량의 환기장치, 냉방장치, 냉방장치는 물론 가습 및 제습장치를 통칭한다.또한 공간은 승객이 사용하는 공간과 부수적인 공간으로 나누어 적용한다.승객이 사용하는 공간은 칸막이칸 (compartments)또는 열린 형태의 객실 (opensaloons)이다.부수적인 공간으로는 복도, 출입현관, 화장실, 식당, 수유실, 승무원실, 전화부스 등이 있는데, 이러한 승객 사용 공간과 부수적인 공간에는 서로 다른 쾌적성 기준이 적용된다.일반적인 조건으로는 객실의 온도,부속시설의 온도, 상대습도, 표면온도, 기류 속도, 공기 공급 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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