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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차 조건 자기부상열차의 분기기 구간 주행 시 진동 특성
Vibration Characteristic of Full Weight Case Maglev Vehicle Running at Switching System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678 - 684  

신현재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연구실) ,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2013, Korea will become the world's second country to operate the urban Maglev system with the inauguration of demonstration line at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A prototype Maglev is under the test at KIMM's(Korea Institute of Machinery & Materials, Daejeon) track. This Maglev is an EMS(Elec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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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따라서 분기기 구간은 자기부상열차 선로의 일반적인 특성(질량 및 강성)보다 작은 값을 갖게 된다. 본 논문은 자기부상열차의 만차 조건인 차량 당 26.5톤(차량 당 중량 19톤+만차조건 7.5톤)으로 분기기 구간 주행 시의 차량에서의 진동 측정값들을 분기기 이외의 구간과 비교하여 보고 분기기구간 주행 안정성을 확인하는데 목적이 있다.
  • 3km 구간에서 상업운전을 목표로 시범 선로가 건설 중이며, 중․저속 형으로 개발된 자기부상열차의 시제차량은 2010년부터 한국기계연구원에 있는 시험 선로 내에서 시험 운전이 진행되고 있다. 본 사업에서 함께 개발된 자기부상열차 분기기는 기계연구원내의 시험선로에 포함되어 백만 회 분기기 동작 내구성 시험을 마치고, 자기부상열차 주행 시의 특성을 알아보고자 시험이 진행 중이다. 자기부상열차의 특성상 대차가 궤도를 감싸고 주행하므로 분기기의 지지 구조물은 거더 형태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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