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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745 - 752
차정권 ((주)우진산전 차량연구소) , 윤일로 ((주)우진산전 차량연구소) , 김동활 ((주)우진산전 차량연구소) , 후쿠모토 (KOBE STEEL, LTD. 도시시스템부 교통시스템실)
Light Rail Vehicle(LRT) is "New Transit System" that has transportation capacity as well as physical size of vehicle is in-between bus and subway. The demand of LRT system is increasing rapidly; both domestically and internationally. Reason being is that it is more economical and eco-friendly comp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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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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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전철이란 무엇인가? | 경량전철은 차량규모나 수송 인원이 기존의 지하철 보다는 작으나 버스보다는 큰 “신교통 수단”이다. 이런 경량전철에 대한 국내외 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
K-AGT 경량전철 차량의 안내 방식은 무엇인가? | 기존 철도차량과 비교하여 K-AGT 고무차륜은 안내륜과 분기륜이라는 상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K-AGT 경량전철 차량은 안내레일(H-BEAM)이 주행레일의 양측에 설치되어 있고, 차량에서는 1대차에 4개의 안내륜이 안내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측방안내방식이다. 또한, 안내륜 하부의 분기륜이 안내판을 타고 가이드하며 분기구간을 통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
경량전철에 대한 국내 수요가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런 경량전철에 대한 국내외 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것은 기존의 철도차량과 비교하여 경제성, 친환경성 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부산 4호선 K-AGT(고무차륜 경량전철)가 국내 첫 개통 사례이며, 앞으로도 경량전철 사업은 계속해서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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