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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대회, 2012 July 05, 2012년, pp.435 - 438
최범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김순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정영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이원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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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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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영역이란? | 증강영역이란 비디오 장면에서 증강 콘텐츠가 오버레이 될 특정 영역을 의미한다. 방송 프로그램의 특성상 방송 프로그램 장면의 아무 곳이나 증강 콘텐츠를 오버레이 할 수 없다. | |
증강현실 서비스는 무엇인가? | 증강현실 분야도 광고, 오락, 교육, 여행 등 광범위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활용성도 급격하게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증강현실 서비스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실세계를 사용자가 카메라를 통하여 비춰보면서 증강 콘텐츠를 오버레이 형태로 제공받는 서비스이다. 이분야에 대한 전문가들은 증강현실(AR)을 가상현실(VR)과는 다른 개념으로 보고 있다[1]. | |
증강현실 서비스는 위치기반 서비스 앱에서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증강현실 서비스는 위치기반 서비스 앱에서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사용자가 증강 브라우져를 통하여 실 세계를 보면서 가고자 하는 장소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TV 단말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달리 위치기반 서비스를 하기 위한 어떠한 센서도 없으며, 사용자가 TV 방향을 바꾸어 보았자 방송 카메라의 위치가 바뀌지도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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