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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실험을 통한 창문파괴 특성 연구 원문보기

한국화재소방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2013 Nov. 21, 2013년, pp.27 - 28  

이덕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박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동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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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창문의 파괴시간을 분석은 측면의 외부에 설치된 카메라 영상분석을 통하여 진행하였다. 화원방향의 측벽과 반대편 벽면의 창문파괴 시간을 통하여 양측의 파괴 시간이 선형적으로 진전됨을 확인하였다.
  • 이때 환기량을 결정하는 화재공간에서의 창문 파괴가 진전되는 것을 분석하여야 한다. 철도차량 실차 규모의 화재실험에서 창문파괴가 진행되면서 화재곡선이 변화하는 현상을 평가하였다.
  • 포스트플래시오버 모델 계산 결과는 계단모양으로 나타나는데 이를 선형으로 보정하고 실험에서 구한 총발열량을 이용하여 연소 종료점을 찾아서 새로 그린 선형모델을 추가하였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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