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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이용한 NGO 마케팅 활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f NGO Marketing Activities using Onli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도 제47차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21권1호, 2013 Jan. 24, 2013년, pp.137 - 138  

허진희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  하얀 (경인여자대학교 e-비즈니스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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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대표적인 NGO(Non-Government Organization)기구들을 살펴보고 이들 NGO 기구들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살펴보도록 한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및 모바일 앱을 포함한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제약 사항 및 이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최신 정보기술을 이용한 NGO 활동의 영역을 넓히고 이를 통해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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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따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NGO 단체에 쉽게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대표적인 NGO단체로는 월드비젼, 굿네이버스, 컴패션 등이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동을 통한 마케팅을 분석해 보고 이에 대한 제약사항을 극복하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활동으로는 SNS를 활용한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홍보, 캠페인 및 공익 연계 마케팅 진행, 온라인 쇼핑몰 운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활용 등이 있다.
  • 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대표적인 NGO 기구들을 살펴보고 이들 NGO 기구들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살펴보았다. 현재 진행 중인 활동으로는 SNS를 활용한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홍보, 캠페인 및 공익 연계 마케팅 진행, 온라인 쇼핑몰 운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활용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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