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영리조직의 기업가지향성, 시장지향성이 마케팅역량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조직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李東訓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비영리조직의 기업가지향성, 시장지향성이 마케팅역량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회복지조직을 중심으로 최근 국내 비영리조직은 범사회적으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규모의 성장, 정부의 보조금 확대, 시민의 권익 대변, 공공서비스의 매개자로서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많은 학자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활동과 내용면에서도 여성, 환경, 인권, 교육, 청소년, 소비자, 의료 및 보건복지, 문화와 예술 등 다양화된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비영리조직은 국민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한 실천적 대안으로 그 위상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정부의 예산 및 지원금은 한정적 때문에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비영리조직은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여 이용자 및 기부자를 유치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비영리조직은 존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재정적 자립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tudy on the Effect of Non-profit Organization's Entrepreneur Orientation and Market Orientation on Market Capability and Performance: Based on Social Welfare Center These days, domestic non-profit organization is gaining a lot of attention in every aspect of society. Particularly, as non-profit o...

주제어

#비영리조직의 기업가지향성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역량 비영리조직성과 비영리조직 

학위논문 정보

저자 李東訓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채명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ii, 93 p.
키워드 비영리조직의 기업가지향성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역량 비영리조직성과 비영리조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46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