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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조선학회 2013년도 특별논문집, 2013 Dec. 30, 2013년, pp.60 - 65
나용문 (현대중공업(주) 선체설계1부) , 채우기 (현대중공업(주) 선체설계1부)
Now days, the demands of new type hull lines and optimum design in relation with the EEDI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regulation and eco-friendly high efficiency vessel design are mandatory clauses in Euro financial crises era. Therefore, in correlation with the above, we tried to find the op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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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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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의 탄성 거동을 해석 시 변위와 외력를 서로 비례 관계로 가졍할 수 있는 경우는? | 구조물의 탄성 거동을 해석하는 경우에는 변위와 외력은 서로 비례 관계에 있다. 이러한 선형 관계로 가정할 수 있는 경우는 재료의 응력-변형률 관계가 선형이고, 하중이 상대적으로 작거나 구조물이 상대적으로 강하여 발생하는 변위가 미소하여 기하학적 형태가 변하지 않는 경우이다. | |
일반적인 PCTC의 적재 특징은? | 일반적인 PCTC(6500~8000 Unit Class)의 경우에 4개의 이동식 갑판을 배치하여 Main Car Deck 적재차량의 크기에 따라 이동식 갑판의 작업위치(Working Position)를 달리하여 적재하고 있으며, 주지하는 바와 같이 이동식 갑판의 경우는 흔히 승용차 정도의 작은 차량이 탑재되어 운반되고 있다. Fig. | |
비선형 해석의 기본적인 특징은? | 비선형 해석의 기본적인 특징은 해를 얻기 위하여 반복 계산 및 증분 처리가 요구 되는데, 구조물에 있어서 비선형 효과는 주로 재료 비선형과 대회전에 기인하여 생긴다. 경계 조건이 변해감에 따라 비선형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는 접촉 문제에서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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