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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조선학회 2013년도 특별논문집, 2013 Dec. 30, 2013년, pp.1 - 7
심예은 (대우조선해양(주)) , 하청인 (대우조선해양(주)) , 남궁문 (대우조선해양(주)) , 김기재 (대우조선해양(주)) , 이경석 (대우조선해양(주)) , 김만수 (대우조선해양(주))
In past decades, a maximum standard vessel size for chemical tankers is not normally larger than 55,000 TDW due to the characteristic of chemical product shipment which is so variable but small quantity unlike single product carries such as crude oil tankers. These days, as demand of very large c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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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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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제품운반선의 사이즈는 어떻게 발주되어 왔는가? | 일반적으로 원유 운반선(Crude Oil Tanker)과 같은 단일 화물 운반선과 달리 화학제품운반선(Chemical Tanker)은 석유화학제품, 기초화학제품 원료, 당밀, 알코올류 및 동식물 유, 심지어 중화학 제품과 같은 여러 가지 제품을 한번에 운반해야 하며 특히 각각의 운반 화물의 양이 크지 않다는 특징 때문에 최대 발주 Size가 55,000 TDW를 넘지 않는 소/중형 크기의 선박으로 발주되어왔다. 그러나 최근 석유 화학 공업의 발달과 세계 물류 시장의 추세의 변화에 따라 이보다 더 큰 화학제품운반선이 요구되기 시작하였다. | |
Cargo Tank 구조해석은 무엇으로 나누어 검토하였는가? | Cargo Tank 구조해석은 크게 Yield Strength 및 Buckling Strength로 나누어 검토하였다. | |
더 큰 Chemical Tanker가 요구되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원유 운반선(Crude Oil Tanker)과 같은 단일 화물 운반선과 달리 화학제품운반선(Chemical Tanker)은 석유화학제품, 기초화학제품 원료, 당밀, 알코올류 및 동식물 유, 심지어 중화학 제품과 같은 여러 가지 제품을 한번에 운반해야 하며 특히 각각의 운반 화물의 양이 크지 않다는 특징 때문에 최대 발주 Size가 55,000 TDW를 넘지 않는 소/중형 크기의 선박으로 발주되어왔다. 그러나 최근 석유 화학 공업의 발달과 세계 물류 시장의 추세의 변화에 따라 이보다 더 큰 화학제품운반선이 요구되기 시작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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