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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신항 접근 항로 설정에 관한 법률적 검토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2013 June 27, 2013년, pp.414 - 416  

김정은 (부산 신항 해상교통관제센터) ,  김종철 (부산 신항 해상교통관제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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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 신항의 기항 선박수가 증가 함에 따라 가덕수도 LANBY 남쪽 해상은 가덕수도를 출입하는 선박의 밀집도가 높아지고 있다. 해당해역은 여러 방향에서 출입하는 선박들로 인해 해상교통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며 남해안으로의 이동 선박은 지세포 앞 정박선들 사이를 통과하여 항해하고 있어 선박 충돌사고의 위험성이 높다. 이동 선박의 원활한 흐름과 지세포 앞 정박선과의 위험성 감소를 위해 항로의 설정이 필요하다. 항로의 설정 방법으로 SOLAS 제5장 10규칙에 따라 가덕수로에서 남해안 방향과 일본 방향으로 두개의 추천항로를 설정할 것을 제안하다. 추천항로는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선원의 상무로서 항해자는 추천항로의 우측으로 일정 거리만큼 떨어져 항해하여야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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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적절한 항로의 설정을 통해 분산된 진출입 방향을 정리하여 이동선박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고 항로 주변의 정박선들을 관리함으로써 항행 안전성을 향상 시키고자 한다.
  • 이러한 방안 중 하나로 가덕수도 접근 항로 설정이 검토되어지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가덕수도 접근 항로를 설정 할 법적 근거와 적정한 항로의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국내외의 유사한 항로 지정 사례와 항로 설정 시의 적용항법 등에 대해 검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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