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 우유 포장 디자인에 관한 비교연구 - 한 중 흰 우유 Top 4위 중심으로 -
Korea and China milk packaging association comparative study - Korea and China top 4 white milk as the center -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4년도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4 Nov. 21, 2014년, pp.309 - 310  

호민 (동서대학교) ,  김기수 (동서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난 수십 년간 괄목할만한 경제성과 정치 사회적인 변화를 경험하였으며 최근에는 국재화의 흐름 속에서 또 다른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품의 포장디자인은 <무언의 세일즈맨>이라고 말할 수 있고 브랜드 시각이미지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분 논문은 흰 우유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한국과 중국의 대표적 판매량 TOP 4위인 흰 우유업체의 흰 우유 포장디자인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한다. 디자인의 표현 요소와 포장 이미지를 분석하고 포장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사례를 비교 분석하여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시각 조형적 요소의 측면에서 개선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2] 이 결과를 보면 포장디자인의 매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본 논문은 우유 포장디자인의 중요성을 이론적으로 다루면서 중국과 한국에 판매량 TOP 4위인 흰 우유의 포장디자인의 표현 요소와 포장 이미지를 분석하고 포장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설문조사를 통하여 비교 분석하여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시각 조형적 측면에서 개선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 본 본문은 우유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중국과 한국의 대표 우유업체의 우유포장을 비교, 분석 하여 새로운 우유포장디자인에 이론적 방향에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본 연구를 통해 중국과 한국의 우유 포장디자인에 비교분석 차이점을 알아 봤다. 그리고 개선점을 제안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