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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 2009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1200 - 1204
이혜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예용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김지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Success or failure depends on the customer relationships from information services. Recently, as strengthening the customer relationships, marketing with the customer relationships through the web-site is being important factor. In the web-site, applying the service brand or the sense of community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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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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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마케팅의 무엇을 위한 목적으로 생겨났는가? | 공급이 소비를 상회하고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생산자 입장에서는 이를 맞추기 위한 타겟마케팅, 틈새마케팅, 관계마케팅 등의 개념이 생겨났다. 이 중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1990년도 후반부터 정보와 IT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과의 거래에 있어서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한 관계형성 및 유지를 위한 목적으로 생겨났으며, 특히 Clark and Martin이 고객 간 관계의 방향을 제시한 이후, 그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8] | |
KISTI의 과학향기는 사이트의 회원수를 유지하고 이탈을 막기위해 어떤 행사를 수행하였는가? | KISTI의 과학향기는 현재 회원수만 33만명이 넘어서고 있는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이러한 사이트의 회원수를 유지하고 이탈을 막고, 고객과의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한 달간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운영하는 행사를 수행하였다. | |
KISTI의 과학향기의 회원수는 몇 명을 넘어서고 있는가? | 현재 KISTI는 어렵고 친숙하지 않은 과학기술정보를 대중화하는데 기여하고자 웹서비스이면서 메일진인 KISTI의 과학향기를 운영하고 있다. KISTI의 과학향기는 현재 회원수만 33만명이 넘어서고 있는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이러한 사이트의 회원수를 유지하고 이탈을 막고, 고객과의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한 달간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운영하는 행사를 수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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