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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레이싱게임 콘텐츠를 위한 6축 모션 시뮬레이터 인터페이스
6-axis Motion Simulator Interface for 3D Racing Game Content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1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0, 2011년, pp.411 - 412  

이상완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박현우 (첨단아케이드 게임 지역혁신센터) ,  김기현 (첨단아케이드 게임 지역혁신센터) ,  송진호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이동훈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윤태수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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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축 모션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빔 프로젝터 2대를 이용하여 3D환경을 구축하고, 6축 모션시뮬레이터에 게임용 핸들과 페달을 장착하여 입력된 신호를 PC와 PCI8134, 8132 모션카드, 제어판을 통해 제어, 분배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6축 모션시뮬레이터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3D레이싱게임콘텐츠를 위한 인터페이스 개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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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만큼 모션 시뮬레이터의 시장이 일반인들에게도 가까워지고 접근이 쉬워졌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3D레이싱게임을 위한 6축 모션 시뮬레이터의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여 보다 현실감 넘치는 3D레이싱게임 콘텐츠 인터페이스를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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