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헤어제품 상품화 마케팅 전략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of Personalized Hair Produc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103 - 104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융복합창의연구소)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융복합창의연구소) ,  서신림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서 개인적인 외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개인별 헤어스타일 및 헤어관련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여성의 영역으로 이해되어지던 헤어부분도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상품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헤어제품의 마케팅 강화를 위한 현황을 분석해보며, 특히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온라인 헤어제품 상품화 마케팅 구현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 서비스 개발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헤어제품의 마케팅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경제의 일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남성고객을 대상으로 남성용 헤어제품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남성용제품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목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 마일리지 및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한 활성화가 미비한 실정이다.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지라도 BtoC 방식으로만 운영되고 있어서 이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 전략으로 CtoC 방식을 마일리지 서비스와 결합하여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남성용 제품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