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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MFC 기반의 교육형 게임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FC based Game for Education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217 - 219  

윤경섭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이현재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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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개발된 게임들을 보면 폭력성과 선정성, 사행성 등이 짙은 게임들이 매일 끊임없이 게임 시장에 업로드 되고 있다. 이런 게임들로 인해 게임에 대한 인식과 문화가 점점 나빠지고 있으며, 이미 게임에 대한 규제와 법적인 제재가 가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좋은 게임 문화를 다시 돌려놓기 위해 교육적인 게임 개발 문화가 자리매김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의 원리와 창의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의 개념을 융합한 블로커스(blokus)라는 보드 게임을 모티브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한 PC용 게임을 설계 구현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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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게임의 원리와 창의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의 개념을 융합한 블로커스 라는 보드 게임을 모티브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한 PC용 게임을 설계 구현 하였다. 개발한 보드게임인 블로커스는 교육적인 요소와 게임을 접목시켜 개발함으로써 건전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고 미래형 스마트 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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