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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유니티 3D를 이용한 5자유도 로봇 팔 시뮬레이터 개발
Development of the 5 - DOF Robot Arm Simulator using Unity3D Engi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257 - 258  

조병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이강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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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니티 3D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기본적인 특징, 사용 환경, 인터페이스(Interface)와 함께 다양한 기술과 함께 로봇 팔시뮬레이터 개발 구현까지 연구하였다. 컴퓨터 내에서와는 다르게 안드로이드, 아이폰 게임에서, 필요 없이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최적의 제작환경을 가지고 있다. 유니티 3D에서 가능한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가상 세계이지만 간단하게 실제 세계와 비슷한 상황의 로봇 팔 시뮬레이터 제작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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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유니티3D는 다양한 플랫폼 지원으로 인해 PC, IOS, 안드로이드 등 환경에 맞도록 최적화하여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 게임엔진의 기초적인 특징, 기술, 조작 방법을 토대로 로봇 팔의 시뮬레이터를 모델링과 메카님, IK서비스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제작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한다.

가설 설정

  • 3) 프로그래밍 : 서로 호환 가능한 세 가지 스크립팅 언어를 지원한다. 다양한 오픈소스를 가지고 있으며, 내장 프로파일러를 가지고 있어 문제점 색출과 최적화 검사 작업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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