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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285 - 287
이재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유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허영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조은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도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현동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미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서지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 오현주 , 강명주
본 논문은 어드벤처 게임의 몰입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퍼즐요소를 추가해 개발한 게임 'Labyrinth'에 대해 다루고 있다. 'Labyrinth'는 지하유적을 탐험하며 함정을 피하고 퍼즐을 풀어 최종적으로 보물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본 논문에서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 퍼즐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몰입도를 향상시키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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