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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에 기반한 3D 탈출게임 개발
Development of 3D Escape Game Using Game Engi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75 - 76  

조성민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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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로 수많은 게임개발자들이 이용하는 Unity 3D 엔진을 이용한 게임들을 제작 하였다. Unity 엔진이 많이 쓰이는 이유 중 하나는 복잡한 알고리즘을 코딩해야만 구현 할 수 있는 기능을 컴포넌트 형식으로 지원해줌으로써 개발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탈출 게임을 개발하려면 일단은 컨셉에 맞는 요소들을 만들어야 할 것이고 또한 탈출 게임의 기능들을 수행할 스크립트 구현을 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엔진 내에 있는 기능들을 이용하여 탈출 개발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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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3D 탈출게임을 어떠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개발을 하였는지 설명하였다. 비록 복잡한 알고리즘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최대한 효과적으로 유니티 엔진의 기능을 이용하여 게임을 제작하였고, 이러한 기능들을 익히고 개발을 진행한다면 초심자라 하더라도 큰 어려움 없이 게임 제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본 논문에서는 무난히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을 진행하였다. 향후 업데이트 방향으로는 일정 범위내로 들어오면 플레이어를 추적해오는 적 캐릭터 구현, 인터페이스 개선, 게임 배경 테마 추가, 스테이지 별 게임 배경 제작을 할 것이다.
  • 하지만 멀티플랫폼을 지원 해줌에 따라서 1개의 프로그래밍 언어로도 여러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능 외에도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는데, 본 논문에서는 그러한 기능들을 이용한 게임 개발 과정을 서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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