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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O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 개발 연구
Research for using MYO in Motion-based game developmen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1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1호, 2015 Jan. 22, 2015년, pp.41 - 42  

유지원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안선민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윤선정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초록

직접 몸동작을 취하는 체감형 게임이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롭게 등장한 NUI(Natural User Interface)를 사용하는 MYO를 이용해서 개발을 하면 사용자들에게 강한 몰입감과 조작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와 관련된 자료조사를 하였다. 본 연구자료는 MYO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에게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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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여러 종류의 NUI(Natural User Interface)를 사용하여 체감형 게임을 개발하면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체감형 인터페이스 도구들과 달리 근육 신호와 자이로 센서들을 결합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MYO가 이용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서의 문제점들을 살펴보았다. 체감형 게임 시장이 점점 확대가 되고 있고, MYO를 게임에 접목하는 많은 게임들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망이 밝아 보이므로 MYO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개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 체감형 인터페이스 도구들과 달리 근육 신호와 자이로 센서들을 결합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MYO가 이용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서의 문제점들을 살펴보았다. 체감형 게임 시장이 점점 확대가 되고 있고, MYO를 게임에 접목하는 많은 게임들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망이 밝아 보이므로 MYO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개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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