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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ect 센서 기반의 카드 매칭 게임 설계 및 구현
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atching Card Game Based on Kinect Sensor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6년도 제54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4권2호, 2016 July 12, 2016년, pp.49 - 50  

박진양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허민영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조태웅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현건수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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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Kinect 센서 기반의 카드 매칭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게임은 유아용 카드 매칭 게임으로 카드 뒷면을 화면에 배치시키고 무작위로 앞면의 그림을 보여준다. 플레이어는 앞면의 그림을 위치별로 기억하여 같은 짝의 그림을 선택하여 맞춘다. 다른 짝을 매칭 할 경우 다시 뒷면으로 뒤집히고 같은 짝을 매칭 할 경우는 해당 그림의 영어 단어를 팝업시킨다. 예를 들어 토끼 그림의 짝을 매칭 할 경우 RABBIT이란 단어를 팝업 시킨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RABBIT이란 단어를 발음하면 Kinect는 음성을 인식하여 팝업된 창을 종료하고,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게임은 화면에 배치시키는 카드를 $2{\times}2$부터 시작하여 난이도 별로 증가 시키고 스테이지 별로 콘텐츠를 나눠 영유아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면서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게임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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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WPF를 이용하여 Kinect 센서 기반의 카드 매칭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이 게임에 사용하는 게임 캐릭터 및 게임 인터페이스는 그림 1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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