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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게임 제작 방법
Game design using Augmented Reality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6년도 제53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4권1호, 2016 Jan. 12, 2016년, pp.45 - 46  

정찬우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태형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류찬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한재권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남우현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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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기술Unity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한 논문이다. 증강현실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유기적으로, 연동하고 이를 3차원으로 겹쳐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쉽게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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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다루는 게임은 유니티 엔진[1,2,3]을 사용하여 개발하였고, 본 게임의 중요한 기술적인 요소는 멀티플레이 조작, 캐릭터를 움직이는 조이스틱, 몬스터 생성 및 플레이어 체력을 구현하는 기술들을 개발하는 것이다.
  • 본 논문은 이러한 증강현실 기술을 스마트폰용 게임에 접목시켜 소개한다.
  • 본 절은 마커 트래킹(Marker Tracking) 인식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마커 트래킹은 특정 마커를 등록한 데이터를 카메라로부터 인식하여 오브젝트를 화면으로부터 출력하는 기술이다.
  • 증강현실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유기적으로 연동하고 3차원으로 겹쳐 보여주는 기술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쉽게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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