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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세대의 AI기반 음성인식 서비스 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한국기술혁신학회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7 May 26, 2017년, pp.645 - 645  

박해룡 (호서대학교벤쳐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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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즈음하여 산업 기술간 융합과 함께 IOT, AI등 첨단 하이테크 제품, 서비스의 수요가 더욱 증가되는 추세이다. 현재의 스마트세대는 1인 가구가 증가 추세이며 나 홀로족인 혼술, 혼밥 등 솔로 마케팅 연구가 많이 진행 되어 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이에 발맞추어 스마트세대를 대상으로 이성적, 감성적 커뮤니케이션과 구매자의 개인적 특성을 중심으로 AI기반 음성인식 서비스의 구매의도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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