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DISON SW 활용 경진대회 논문집. 제5회(2016년), 2016 Mar. 22, 2016년, pp.183 - 189
나덕환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 함재준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 배재성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In this paper, an optimization study on a helicopter rotor blade cross-section was made. Generalization was made to the baseline cross-section to simplify the analysis. To have better performance in aeroelastic response, with the aerodynamic center being the origin of the baseline, the distance bet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블레이드의 단면형상에 대한 최적화 연구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헬리콥터 블레이드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동 및 소음의 감소, 공력탄성학적인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 최적화 알고리듬을 도입했다. 블레이드의 단면형상에 대한 최적화 연구는 크게 두 가지 관점으로 분류될 수 있는데, 단면내부의 형상을 바꾸거나(Dhadwal et al, 2013; Lim et al, 1989), 단면을 구성하는 재료의 배치를 바꾸는 것(Ganguli et al, 1996; Ganguli et al, 1996;, Kathiravan et al, 2007) 으로 분류된다. | |
헬리콥터는 무엇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가? | 헬리콥터의 경우,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날개들로 구성된 로터가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정지비행 및 전진비행 시, 로터를 구성하는 블레이드는 고정익기보다 복잡한 유동현상을 겪는다. | |
내부를 구성하는 대표점들의 위치를 설계변수로 설정하는 것의 단점은 무엇인가? | (Dhadwal et al, 2013) 두 번째 방법은 단면형상을 여러 가지 구성요소(균형추, 날개보 등)들의 조합으로 보고, 구성요소들의 최적위치 및 형상을 설계변수들로 잡는 것이었다. 첫 번째 방법은 두 번째 방법보다 더욱 정확한 결과를 줄 수 있으나, 계산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계산비용에 제약이 있는 이번 연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기로 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